나의 철학

초대형 건축물은 종합예술작품

별빛3 2020. 12. 5. 21:04

211

초대형 건축물은 종합예술작품

 

1 초대형 초고층 건축물이 유행이다. 피라미드 같은 역사상 야심 있는 project가 있다면 국제경쟁으로 입찰시켜 건축물의 아름다움에 아이디어 있는 작품을 뽑아볼 수 있다. 전체적인 입체감을 구체적으로 구상하고 착상한 project를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세계 곳곳에 있는 문화유산을 다방면 다각도로 살펴보고 건축해야 한다.

 

2 건축물은 아름답게 설계/창조하면 눈길/발길 사로잡는데 인테리어로 길라잡이가 되기 때문이다. 세계 최고의 예술적인 빌딩들은 다양한 mindsense활력소를 발견해볼 수 있다. 최고의 지성과 지혜가 한 자리에 모여 활력소 반영시키는 것이다. 초대형으로 발전하면 원동력 역할로 문화/문명이 차별화로 드러나게 된다.

 

3 초대형 건축물은 문화/문명의 종합예술이라 공간과 구조, 과학과 정보의 관계가 변하는데 따라서 새로운 공법으로 공간을 창안(창조/창출/창시)해 가면 좋아진다. 디지털 시대에는 실내 기둥이 없고 외면이 곡선형 건축물이라도 짓는다. 구조를 전문적으로 설계하는 건축가 만나면 공간을 아름답게 디자인한 건축물이 등장한다.

 

4 새로운 디자인으로 창조하니 첨단기술 분야의 기술에 노하우를 겸비한 팀으로 구성해야 예술의 전당으로 아름답게 기능(기예/기공)해 가게 된다. CAD 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실무 팀으로 조직이 구성되어 있는 회사는 설계에 다양한 정서와 정감을 기반으로 디자인하면 다채로운 생활과 공간으로 맥락이 정착하기 마련이다.

 

5 설계방식과 과학기술에 대한 정보가 다양하게 변화해도 색다르게 연출/연장되어 간다. 최고 수준으로 세련됨을 과시하는 건축양식에 대한 감성을 엿볼 수 있다. 예술 혼으로 아름답게 설계/창조할 수 있어 창의성/창조성이 돋보이기 마련이다. 일류 사업체는 명실 공히 건축문화를 리드하면서 미래의 꿈을 실현해가게 된다.

 

6 초대형 건축물은 창의성을 갖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신기술 공법을 개발해간다. 기술적인 정교함을 면밀하게 겸비하고 치밀하게 설계 창조해가면 더욱 아름답게 디자인하기 마련이다. 디자인이나 개성은 풍습에 따라 세부 면면이 달라지겠지만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조화되도록 설계/창조면 모두가 신들리게 일할 수밖에 없다.

 

7 초대형 건축물진선미를 토대로 아름답게 디자인하면 전통 건축문화를 새롭게 열어간다. 참신하게 설계/창조해 감으로서 뜻 깊은 출발을 시작하게 되는데 웅장한 분위기를 돋우기 마련이다. 참신한 느낌의 디자인으로 간단명료하게 설계된 오피스 건축물은 첨단화된 system으로 완공하게 되는데 업무가 얼마나 중요한지 말해준다.

 

8 초고층 건축물은 평범하지 않기 때문에 마천루를 짓고 하늘과 가까워지려고 하는 심리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 지진의 재난으로 폐허가 되어 뼈대만이 남아있는 건축물은 구조에 대한 내진공법의 필요성을 절실히 강조해주고 있다. 이는 정성이 가득한 마음으로 구조가 튼튼한 건축물을 짓도록 절규하고 있음이나 다름없어진다.

 

9 초고층 건축물은 전문분야별로 지진에도 안전하도록 구조 설계하여서 튼튼하다. 구조의 기술성(실용성/경제성)이 탁월한 구조물은 예술 혼 결정체라 볼만하다. 조경설계에도 애정과 관심이 있으면 계절마다 꽃피는 나무 심고 분위기를 돋운다. 경석은 배치하는 데 따라 상록수 조금만 심고 변화를 주어도 분위기 확 달라진다.

 

10 초고층 건축물 자주 관찰하면 시대상을 표현하고 읽어볼 수 있는 재미가 있다. 웅장하고 깔끔한 분위기로 우아함을 자랑해 가면 강조점이 되는 요소를 분석/분류, 구분/구별해 보게 된다. 예술 혼이 담긴 훌륭한 작품들을 모아 모델로 삼아 수많은 책을 읽으면 잠재적 역량에 영감이 생겨 아름답게 설계/창조하려고 마음먹게 된다.

 

11 초대형 건축물은 종합예술작품이라 진//미의 아름다움을 강조하면 내외 표면 질감 차이로 매력을 발산한다. 용도에 따른 내구성으로 예술적인 곡선미를 가미해 가면 공간을 다채롭고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외관뿐만 아니라 규모만 보아도 웅장하고 참신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 감탄/감명을 자아냄으로 주시하여본다.

'나의 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트레스 극복  (0) 2020.12.08
자연경관과 목조건축물  (0) 2020.12.05
계통별로 활력소를 발견  (0) 2020.12.05
정기精氣/정신精神 energy작용  (0) 2020.12.04
고도난청과 말소리  (0) 2020.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