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스트레스 극복

별빛3 2020. 12. 8. 03:39

T-144-19-1

스트레스 극복 / 서인수

 

1 좋은 수필과 시를 읽고 감상하면서 자극을 받아서 낭독을 하게 되었다. 울적할 때는 다양한 정감이 있는 수필이나 시를 읽어보고 위안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 작품을 지혜안으로 탐색하여 눈길 끌게 되니 사랑을 다각도로 권장하는 것뿐이다. 소재마다 친밀감 있는 명시/명문을 시간 날 때마다 틈틈이 읽어본다. 인기 있는 문장이나 구절을 읽어 보면 정서와 정감을 함양할 수 있어 감흥/감각이 일어난다.

 

2 다양한 정서와 정감에 대한 시정詩情과 열정熱情을 통해서 감각을 수렴하지만 육감(시각/청각/후각/미각/촉각/뇌각)의 기능을 이해하니까 스트레스가 빠져나가 행복하게 되었다. 사회생활은 정심正心/정도正道로 행동하는 근본 원리를 공부하고 진선미/심기신/지덕체를 삼위일체로 배양하여야 지혜안을 바르게 키워갈 수 있다. 지혜안에 대한 묘미로 사랑과 예술은 극대화를 이루기 때문에 인기를 끌게 되었다

 

3 어릴 때 폭발물 사고로 청신경이 마비된 고도난청지혜안을 최우선으로 삼고 살아야 스트레스를 물리칠 수 있음을 자각하였다. 인간관계에 스트레스가 쌓이면 단전호흡이나 태권도로 정기/정신 energy도 수련/수양하지만,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명상훈련을 거듭하여 상상력/집중력을 높여갈 수 있었다. 인간은 개척정신으로 도전하여야 진흥/발전할 수 있어 문화/문명을 빛내주게 된다.

 

4 하늘에 쏟아지는 소낙비 소리, 별안간 우르릉 꽝하는 천둥소리까지 잃고 말아도 과학을 자세히 공부하니 전기로 이뤄지는 자연현상이라 피뢰침으로 예방할 수 있어 자명하게 각인하게 되어 두려운 마음은 없었고 재미있는 천국임을 알았다. 자연은 양자역학 법칙으로 순환하는 생태계가 있어 기압을 받는 데 따라 모양이 달라졌다. 평소에 사랑과 예술이 무엇으로 성숙하는지 모를 때 스트레스가 쏟아지고 있었다.

 

5 듣는 힘이 약한 고도난청의사소통이 어려운 점이 많아 스트레스 받아도 험난한 고비를 굽이굽이 이겨야 비로소 최정상에 도달하는 삶으로 살아가게 된다. 공동체 사회생활에 뚜렷이 표시가 나게 행동하지 못하여 스트레스받을 때가 많지만 일하는 업무가 있으면 소속감이 있어 행복한 편이다. 경제위기가 별안간 닥쳐도 진선미로 세상 정보와 하나로 움직이니 행복인생으로 살아가 마음은 평화롭다.

 

6 고도난청도 예술을 찬미하게 되면 다양한 정서와 정감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고 스트레스를 극복하는 기쁨이 있어 마음에 건강과 행복을 찾아보게 되었다. 행복은 불행에 부닥쳐도 역전시켜가는 노력에 따라 돌아오니 감사한 마음이 든다. 문화 탐방하는 행사가 있으면 가족 구성원 간에 적극적으로 친화하게 되었다. 좋은 점이 많아 마음에 사랑이 발생하게 되니 함께 웃으며 즐거워하는 시간이 되었다.

 

7 고도난청은 일반적인 상식과 사례를 제대로 듣고 배운다면 철저히 대비해 갈 수 있다. 민사소송 사건에 승소해도 법정에서 권리를 보호해주지 않아 하나마나였다. 재산 잃어 정신적으로 억울한 생각을 하면 심신건강 해치기 일쑤였다. 인내하면서 넓은 마음으로 정신계를 다스려 가니 역경을 극복하게 되었다. 안 좋은 일은 잊고 항상 긍정적인 마음으로 심기를 다스려가니 재수 없는 사건도 이겨낼 수 있었다.

 

8 고도난청이라도 일반인과 동행하면서 봉사활동이나 모임 행사에 참여할 기회가 있었다. 객지를 여행할 때마다 무엇을 할지는 그곳 풍경 보고 좋은 점을 발견한다. 왜 그러냐 하면 수필을 쓰다 보니까 스트레스가 치유되는 장점이 있었다. 어려운 일이 있어도 유비 문환으로 대비하면 일맥상통으로 통하여 스트레스를 물리칠 수 있었다. 의식구조가 건강하게 유지되도록 스스로 노력해야 달관할 수 있는 것이다.

 

9 인생을 달관하며 스트레스 극복하는 지혜를 배우게 되어 수필을 쓰고 시짓는 방법도 배웠다. 천부경에 영이라는 숫자는 없지만 깨우치는 덕분에 인생관에 많은 변화도 이뤄졌다. 고도난청으로 인한 고통/고생으로 얻는 깨달음도 있으니 필요한 정보나 자료는 인터넷으로 수시로 검색해본다. 최신 정보나 인문학 교육을 통해서 새로운 철학도 깨우치니 험난한 풍파라도 인내할 수 있어 스트레스를 극복하였.

'나의 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 단계 정鼎한 수手  (0) 2020.12.17
정수기  (0) 2020.12.08
자연경관과 목조건축물  (0) 2020.12.05
초대형 건축물은 종합예술작품  (0) 2020.12.05
계통별로 활력소를 발견  (0) 2020.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