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정기/정신 energy로 목표를 달성

별빛3 2020. 11. 3. 09:51

75-1 

정기/정신 energy로 목표를 달성

 

1 정한 수신개념은 육 단계 system으로 자체가 지닌 독특한 행사/행동/행위로 수준별 양태(형태/자태)가 형성되고 있다. 정 자에 대한 실마리는 아름다움과 섬세함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다방면 다각도로 연상聯想(연동/연합)할 수 있어 재미있게 연결/연속하기도 하는데 철학으로 연찬硏鑽/연구를 할 수도 있게 된다.

 

2 형형색색의 온갖 실로 매듭을 만들어 능력(실력/재력)을 입증하는 매듭 예술가가 등장하듯이, 운동선수가 끊임없는 반복 훈련으로 정신무장이 되면 경기에 반드시 승리하게 된다. 단계별/수준별/내용별/항목별로 일목요연하게 선정(선별/선택)해 가는 안목이 형성되면 정기/정신 energy의 근원을 찾는 지혜안이 형성되고 있다.

 

3 일상생활에서 먼저 마음을 깨끗이 하고 용기(생기/활기/정기)에 대한 운동을 하면 기백(기운/기세)을 배양할 수 있다. 기백이 보충/보강되어 가면 정기/정신 energypower가 발산된다. 따라서 강인한 육체운동을 하면 좋아진다. 단계별/ 수준별로 정기/정신 energy를 참되게 수련(수양/수행)함으로써 열정이 함양된다.

 

4 정기/정신 energy를 키우는 손쉬운 방법은 육체운동을 하면 잘 먹고/싸고/웃고/ 자는 것이다. 인생은 생태계와 마찬가지로 삶이 변화무쌍하면 정기/정신 energy가 강인함으로써 생존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는 시간이 있다. 홍익인간에 대해 사고思考(사유/사색/사상)를 심사숙고하면 지혜안/심미안이 성숙/성장되어간다.

 

5 단계별/수준별로 지혜안/심미안이 발휘되면 정기/정신 energy에 대한 사고방식을 과학적(합리적/논리적/구체적/객관적)으로 살펴보도록 하는 근원根源이 되어준다. 인터넷 시대에는 스마트 폰으로 문명이기가 계속 발전해 로봇도 냄새 맡고 달리고 있다. 시대가 변화되었으니 인격/인덕이 좋은 사람과 사귈 필요성이 있는 것이다.

 

6 인격(인덕/인망/인품)이 있는 명인을 만나보고 알뜰한 대화를 나누어보면 열정을 발휘하는 방법/방침을 배워볼 수 있어 마음 편안해지고 밤에 잠도 잘 오게 된다. 다양한 정서와 정감을 자유롭게/재미있게 수립(정립/확립)하게 되면 정기/정신 energy가 구체적인 느낌으로 감각이 배양되어 power를 발산하게끔 노력하게 된다.

 

7 정기/정신 energy를 배양하는 이치를 배우지 못하고 허송세월 하는 경우가 많다. 가정경제가 어려워졌을 때 좋은 방침은 정신세계를 고강도로 수련(수양/수행)하고 우울증에 빠지지 않도록 심신을 관리해야 한다. 정신적/육체적으로 편안한 마음을 가져야 신경세포가 기죽지 않고 강인한 인내심/극기심을 발휘하고 살아가게 된다.

 

8 정기/정신 energy를 전심전력으로 수련(수양/수행)하면 지혜와 정보에 대한 특질 (성질/기질/품질)을 단계별/수준별로 고양시켜갈 수 있는 실마리를 발견하게 된다. 실마리를 현명하게 판명(판단/판별/판정)해볼 수 있는 좌우명이 되면 행복의 샘터, 지혜의 원천, 마음의 안정, 성공의 기쁨, 정신의 극치, 진화의 절정을 느껴본다.

 

9 전체적인 구조좌우명으로 상상(구상/예상/착상)하고 뼈대를 연상聯想(연동/ 연합)시킨 논리가 정교하도록 기술하면 계통 체계를 종합적으로 분석/분류하고 구분/구별하는 것이다. 계통 체계가 육 단계 system으로 확립이 되면 정기/정신 energy를 착안(착상/착수)하게 되니 체계적으로 논리와 설명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10 육 단계 계통 체계를 갖춤으로 면밀한 정으로 예술/기술할 수 있어 좋아지니 정성껏 연구하고 행동하면 비로소 성공하는 것이다. 정기/정신 energy가 흐르는 실마리를 육 단계로 포착하면 꾸준히 실천(실행/실습/실험)할 수 있어 목표 달성에 차질이 생기지 않아 지속적으로 논증(논평/논설/논변)을 계속하면 재미있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