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영혼뿐만 아니라 예술 혼까지

별빛3 2020. 10. 23. 01:10

313-1

영혼뿐만 아니라 예술 혼까지

 

1 인간은 자연에서 발생하는 천지인과 홍익인간에 대한 기품/기풍氣風으로 영혼을 진작시켜 정기/정신 energy(기백氣魄/기세氣勢/기질氣質/기운氣運)를 실감한다그러므로 정말로 상쾌하여(흔쾌하여/유쾌하여/통쾌하여) 지니 차원 다른 시공간에 관한 통찰력/직관력을 제공하게 되어 영혼뿐만 아니라 예술 혼까지 보듬는 것이다.

 

2 인터넷 시대 과학문명이 발전하여 특성(우수성/탁월성/적합성)이 드러남으로써 진위가 자동으로 판가름 나게 되면 영혼의 맥락을 자유롭게 조화시켜갈 수 있다. 심신心神 건강을 토대로 지속적으로 운동하면 탄탄하게 단련해 갈 수 있어 실익과 실속을 최대한으로 창출/창안해 갈 수 있고 영혼의 값어치를 비로소 얻을 수 있다.

 

3 영혼에 대한 값어치를 인식하면 의미와 맥락에 대한 소리와 파동이 영감으로 깃들게 된다. 변환기에 도달하면 기백氣魄(총기/슬기/활기/생기/정기)을 고감도로 함양시켜갈 수 있어 기본 요소에 색다른 영감靈感으로 보충/보강하게 된다. 새로운 기운과 기세로 정기/정신 energy 발산함으로 마음을 사로잡는 행운이 깃들어진다.

 

4 영혼에 강한 기운이 있는지 살펴보고 기백(기세/기운)을 강력하게 보충/보강해 갈 수 있다. 생기(활기/정기/운기)를 불어넣는 잠재능력(생명력/창조력/의지력/인내력)이 있으므로 매사 힘차게 활동하는 동기가 되어 준다. 실력이 입증되면 유령 따위는 존재하지 않고 망상妄想이다는 것을 논리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5 모든 변화의 원동력은 사랑과 의지, 투지와 기백이 의기투합함으로 이루어진다. 제반 문제는 논리적(과학적/체계적) 분석/분류에 해답이 있기 마련이다. UFO를 보면 순식간에 빠른 속도로 나타나니까 우리의 과학계는 아직 병아리 걸음이다. 불가사의한 현상은 있기 마련이라 문화/문명을 계속 진흥/발전시켜야 할 따름이다.

 

6 그러므로 영혼을 인정하고 두뇌를 일깨우는 명쾌하고 감동적인 강연이나 담론을 하면 개인의 능력(실력/정력/기력/심력)이 다방면 다각도로 키워짐을 실감한다. 우리는 살아있는 영혼임으로 변화에 민감하고 타인의 영혼과 교제를 한다. 영혼은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형태가 없어졌다고 섣불리 단정해 가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7 참다운 마음으로 정기/정신 energy가 깃들면 새로운 기백으로 뜻밖의 장소에서 영감靈感을 보충/보강해 갈 수 있어 정령을 발견해보게 된다. 정령으로 희망과 용기와 열정이 북돋아져 질 높은 삶으로 풍요롭게 진흥 발전하여왔다. 고대부터 핵심적으로 회자된 영혼을 아름답게 조화調和/진화시켜 정화精華/승화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