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두뇌회로를 자극시켜주는 구성요소

별빛3 2020. 10. 24. 16:09

95

두뇌회로를 자극시켜주는 구성요소

 

1 두뇌회로는 선천적으로 주어진 것이지만 내 것이니까 이성理性과 감성感性을 편안한 마음으로 자유롭게 배양/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해가야 한다. 어릴 때부터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친화하게 되면 다양한 생명체와 접촉해 볼 수 있으니 섬세한 정서와 정감에 대한 감각으로 생각하는 mindsense두뇌회로에 스며들게 된다.

 

2 두뇌회로는 건강하게 활동하고 자유롭게 의식하도록 사랑과 희망과 총기를 모아 총명하게 행사/행동한다면 활력소를 빈틈없이 적용(활용/응용/애용)할 수 있는 것이다. 활력소를 활용/응용해 가는 원동력으로 발전시켜 가면 선진 문화/문명과 다정다감한 교감/교류를 하게 되니 새롭게 창안(창조/창시)하는 바탕이 되어준다.

 

3 새로운 지식과 정보 습득이 두뇌에 강화되면 활력소를 종합하여 분석/분류하고 구분/구별하여보게 된다. 활력소를 판단/판명하면 잠재능력(창의력/창조력/통찰력/ 직관력)배양/함양되어 power가 강화되어 간다. 두뇌 신경세포 활동이 좋아지면 회로를 다각도로 정비하고 희망차게 사용할 수 있어 발전과 진화를 촉진하게 된다.

 

4 잠재능력으로 power가 강화되면 신경세포 활동이 좋아져 신호처리가 빨라지니 새로운 지식이나 정보로 사고/사유/사색/사상해가는 방식도 보다 빨라지게 된다. 인생관(자연관/사회관/가치관)을 수립하기 위한 수칙이나 수훈을 읽어보면 참되게 아름답게 만들어 가는 순간도 있어 재미가 있어지니 열심히 행사/행동하게 되었다.

 

5 두뇌회로인생관을 올바르게 생각하고 표현하는 훈련을 끊임없이 하면 정서/정감에 대한 아름다움과 극치에 미쳐 들게 되어 잠재능력을 발휘하도록 훈련한다. 두뇌 파동에 따른 영향으로 속도가 향상돼 잠재능력(집중력/창조력/직관력/통찰력/사고력/상상력)도 향상해주게 되니 정기/정신 energy 흐름을 직접 확인하여본다.

 

6 우리 두뇌회로는 새로운 자극을 통해 잠재능력을 궁극적으로 향상해가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니 정기/정신 energy배양/함양하는 것도 중요하다. 다양한 지혜안을 창안(창조/창출/창시)해 가는 발전소라 할 수 있으므로 중추신경계통은 건강하고 명랑하도록 자동으로 조정(조절/조화)할 수 있어야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7 따라서 두뇌회로를 자극시켜주는 구성요소는 눈으로 아름다움을, 귀로 소리를, 코로 향기를, 입으로 맛을, 손으로 감촉을 수시로 느낄 수 있도록 훈련을 하여야 한다. 다양한 정서와 정감배양/함양하는데 차질이 없어지고 또 느낌을 자유롭게 생각하고 재미있게 표현(표시/표출)할 수 있어야 행복하고 즐거운 인생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