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심신건강은 정기/정신 energy를 보충/보강

별빛3 2020. 10. 13. 07:32

289 

심신건강은 정기/정신 energy를 보충/보강

 

1 심신건강을 튼튼히 하기 위해서는 // 뿐만 아니라 일정기간은 기술 (기예/기공/기법)을 평화롭게 수련(수양/수행)하면 정기/정신 energy가 강화된다. /////와 지//심신건강을 보충/보강하고 총체적으로 관리해가는 기술을 스스로 조절해갈 수 있어야 한다. 누구나 노력하여 실력(능력/기력/정력)을 남몰래 키워 간다면 몸체에 평온이 스스로 찾아오게 된다.

 

2 진정으로 심신건강을 증진시키고 정기/정신 energy를 맑게 다스려 갈 수 있는 최고의 비결은 항상 깨끗하고 편안한 마음을 견지해야 한다. 청정심淸淨心이 깃들어지면 장생長生을 하게 되고, 과도한 욕심 버리고 진선미/지덕체/심기신이 마음의 중심에 안주하도록 평정平靜을 하면 된다. 내 몸을 황제같이 모시고 신경 세포에 상쾌한 기운氣運이 들도록 슬기롭게 조절하면 명랑한 기분이 들게 된다.

 

3 이렇게 하늘의 맑은 천기天氣를 받아들임으로 기질이 바뀌는 것이고, 고요하고 상쾌한 마음을 가짐으로써 정기/정신 energy가 안정되고 편안해지는 경우가 있다. 억울하게 돌아가신 부모님이 계실지라도 죽음을 담담히 감내하고 슬픔을 극복해 가면 고요하고 인내하는 면모를 보이기에 충분하니 우아한 모습으로 나타난다. 사람의 얼굴을 보면 웃는 모습 뒤에는 온갖 슬픔을 이기고 감내해온 고통이 있다.

 

4 정기/정신 energy를 건전하게/튼튼하게 고양시켜가는 수련(수양/수행) 법을 거듭 계발하여가면 된다. 심신건강을 유지 관리해 가는 방도를 터득하면 생기/활기가 일어나게 되어 투명성을 높여주게 된다. 고요하고 맑은 mindsense로 심성과 심기를 깨끗하고 튼튼하게 다진다는 의지로 기운 있는 행공 동작을 계속하면 몸과 마음을 동시에 닦아갈 수 있는 비결/비방인 것이라 끊임없이 훈련을 하게 된다.

 

5 행공 동작에 활력/정력이 보충/보강되어 활기(생기/총기)를 일으키는 점이 있다. 심신건강을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은 이미 잘 알고 있겠지만 등산을 하면서 자연의 계곡과 폭포수를 가까이하면 신선한 공기를 호흡할 수 있어 좋아진다. 숲 속에 있는 공기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소인 피톤치드를 호흡하면 머리가 맑아진다. 머리가 맑아야 정신 집중이 잘되고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생활할 수 있는 것이다.

 

6 감사한 마음이 가득하도록 유쾌하게 일상생활하면 자연환경과 더불어 평온해지기 시작한다. 몸체에 기운(끈기/심기/생기/원기/용기/윤기/정기/총기/패기/활기)을 적극적으로 함양시켜 목표를 완수하는 것이 목적이라 기압골이 형성되면 나는 내가 정말 좋다 하는 well-being 열풍이 일어나게 된다. 심신건강정기/정신 energy보충/보강해 활기찬 삶으로 생활하는 것이 근본적인 철학이고 방침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