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정한 수手 신개념 *4

별빛3 2020. 8. 29. 20:18

12

정한 수신개념 *4

 

1 정한 수신개념 한자를 사용하여 6단계 과정의 흐름을 살펴보고 뜻을 제대로 이해하게 되면 정기/정신 energypower를 실감하게 된다. 에 의미심장함을 파악해가는 열쇠가 된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모래밭에 황금을 발견한 기분이라 수시로 담론하고 기술해 보면 특성(우수성/탁월성/실용성/친밀성)과 속성屬性을 실감하게 되니 응용하여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에 감탄하고 만다.

 

2 정한 수신개념을 자나 깨나 생각하면서 정기/정신 energy를 조금씩 확장시켜 가다 보니 논리적/체계적으로 계통 체계를 수립하게 되어 결과물을 얻게 되었다단계별/수준별로 의미를 확립하기 위해 수많은 철학을 읽고 한자로 개념의 내용을 알기 쉽게 보충/보강해가니 잠재된 역량이 무르익어 기본적 수칙 체계를 확립하게 되었다. 수칙과 법칙이 있음으로 안전하게 발전시켜갈 수 있어 감사하게 되었다.

 

3 지혜가 담긴 문장을 체계적으로 집대성하고 장려해가다 보니 정기/정신 energy의 흐름도 유추해 볼 수 있는 동기가 되었기 때문에 이것을 이론적/철학적으로 논설/논증하면서 기본적인 frame를 입안하게 되었다. 단계별/수준별로 기술/기예 하면서 수시로 보충/보강하고자 첨삭을 계속하였다. 확실한 기틀로 코드가 자리 잡게 되어 단계 과정으로 pattern을 형성하게 되니 계통 체계를 확실히 입안할 수 있었다.

 

4 정한 수신개념 계통 체계를 확실히 수립하는 동기가 되니 단계 과정으로 행사/행동하는 것이 재미있었다. 각 문단마다 천지인과 홍익인간에 대한 활력소가 깃든 구절로 시와 칼럼도 써보게 되었다. 육 단계 과정으로 계통 체계를 확립하고 논리를 기술하면 혼이 깃든 정기/정신 energy로 건강과 행복, 평화와 번영을 근본 척도로 삼아갔다. 정한 수mindsense를 다방면 다각도로 확보해갈 수 있었다.

 

5 정한 수신개념은 대상에 따라 정기/정신 energy 작용하는 경로를 심층적으로 연구하고 규명해볼 수 있으니 심마니가 인삼을 발견하듯이 핵심을 발견하고 심봤다 하게 되었다. 육 단계 과정으로 탄탄한 체계를 갖추어 뿌리내린 것도 자신감과 책임감을 갖고 끊임없이 분석/분류, 구분/구별하고 탐구한 논리성/일관성이 작용한 덕분이라 정기/정신 energy의 흐름도 자신 있게 읽고 살펴보며 응용하여보았다.

 

6 정기/정신 energy의 흐름을 논리적/체계적으로 규명해 건강과 행복, 평화와 번영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삶의 패턴을 정립했기 때문에 다양한 mindsense로 의미가 나타났다. 육 단계 과정을 읽어보면 깨달음의 지혜로 응용/활용하게 된다.

심기신心氣身/지덕체智德體/성명정性命精이 삼위일체로 점진적으로 밝아지면서 천지인 기운으로 상승 작용하여 불가사의한 물질도 발생됨을 확인해볼 수 있었다.

 

7 정한  신개념 단계 과정으로 이루는 하모니로 성숙하면 미스터가 되어 밝게 빛나는 빛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다. 정기/정신 energy의 실마리를 찾아보는 법칙과 수훈도 되어 말문도 순조롭게 열어보게 되었다. 다양한 정서와 정감에 대한 mindsense를 근본 기준으로 맥락이 변화하는 동향을 살펴보면 흐름을 명확히 인식하게 된다. 생명의 근원인 활력소도 발견하여 활기찬 기백도 회복하게 되었다.

 

2003.06. 건축사 서인수

'머리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한 수手 신개념 *3  (0) 2020.08.29
정한 수手 신개념 *2  (0) 2020.08.28
정한 수手 신개념 *1  (0) 2020.08.28
육 단계 system으로 frame를 구성*  (0) 2020.07.26
머리말  (0) 2008.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