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정한 수手 신개념 *2

별빛3 2020. 8. 28. 19:37

10

정한 수신개념 *2

 

1 정한 수신개념이라는 철학 용어用語를 창조한 것은 고도난청으로 인한 역경 끝에 비롯되었다. 사회는 속임수와 함정수가 난무해 수수방관袖手傍觀할 수 없어 하늘에 떠오른 둥근달 빛을 보고 불현듯 바둑돌 하나가 생각나 영감이 착상되었다. 계통 체계를 확립하다 보니 엄마가 하는 수예품과 누나가 하는 뜨개질 수가 합성되어 하나로 하면 된다는 색다른 정한 수신개념이 탄생하는 계기가 되었다.

 

2 정한 수신개념의 주제와 관심사는 고도난청으로 인한 삶의 고난에서 건축사와 건설기술자 면허를 취득하여 사업을 운영해온 경험에서 비롯되었다. 6.25 전쟁 후 어릴 때 억울하게 암살된 아버지의 영상과 밤하늘에 크게 반짝이는 별빛에서 많은 영감靈感을 얻었다. 수십 년 동안 수많은 글을 읽고 계통 체계를 수립한 것이었다하나의 양식樣式으로 패턴이 형성되니 씨앗이 되는 계통 체계를 확립할 수 있었다.

 

3 계통 체계는 시간時間과 공간空間에 대한 건축공학적 지식과 고도난청으로 인한 체험적 시각을 총동원해 지혜를 집중적으로 고찰考察하여 보았다. 치열한 노력과 인내로 시련을 극복하고 실상을 감내하면서 고난을 이겨온 정기/정신 energy의 저력이 그만큼 큼으로써 착상할 수 있었다. 원동력이 되는 핵심 내용을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분석/분류하면서 구조를 구체적으로 구분/구별하고 기술하여보았다.

 

4 구조를 기술하다 보니 정기/정신 energy계통 체계 있음을 발견하고 system을 정립하게 되었다. 전공과목인 건축 시공과 업무에서 얻은 공학기술로 정기/정신 energy의 흐름과 성향을 구조적(체계적/논리적)으로 살펴보고 응용/활용하는 것이 중요한 테마이다. 건축공학과 시공 공정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피라미드 구조로 도안을 디자인하니 정기/정신 energy에 대한 흐름을 단계별 수준별로 찾게 되었다.

 

5 정한 수신개념은 전공한 건축공학적 시각과 관점으로 사고/사유/사색/사상을 하면서 체험하고 통찰해 마침내 이루어낸 결과라 발표하는 것이다. 기술한 내용을 전반적으로 읽어보면 정기/정신 energy 흐름을 발견했던 때의 감동/감흥을 느껴볼 수 있다. 철학을 승화시키고 지혜를 정화시킨 결정체라 재미있게 장려하는 것이다. 세상사에서 역경逆境을 극복함으로 특수한 영역에 인생관과 우주관이 넘나들었다.

 

6 정한 수구절 정기/정신 energy를 활력소로 인생관(세계관/가치관) 형성에 지혜를 일깨우는데 주효한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느껴볼 수 있어 재미가 있었다. 좋은 지혜가 있으면 밑줄을 끗거나 알림표로 표시해 또다시 읽어 볼 수 있게 했다. 정한 수용어는 짤막해도 의미와 핵심을 꼭꼭 짚어내는 법칙이라 말할 수 있어 정기/정신 energy에 체계적인 안목을 길러주니 적절히 읽고 행사/행동하게 되었다.

 

7 날마다 밤낮으로 정한 수에 심취하여 정기/정신 energy를 강조하며 장려하니 총기聰氣는 총명하게 고양되어가 하루 13시간 컴퓨터 작업해도 지칠 줄 몰랐다정한 수 구절이 만리장성처럼 길어져 어떻게 기술했는지 신기할 정도라 정기/정신 energy가 집중되어 파동과 입자가 극대화됨으로 한계를 극복할 수 있었다컴퓨터 화면에 시선을 오랫동안 집중하고 있어 시력이 약화되는 문제점도 있었다.

 

8 정한 수신개념날마다 주야로 마음 가는 대로 장려하니 정기/정신 energy로 용기와 희망이 심어지게 되었다. 불현듯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인터넷 사이트 블로그 창을 열어 삶을 풍요롭고 건강하게 하도록 하는 문장을 기술하여 보았다남다른 정신력에 의해서 비로소 기술한 것이라 정기/정신 energy를 소중히 하고 정성을 다했더니 균형이 잡히고 조화가 열리게 되어 좋은 성과를 이루게 되었다.

 

'머리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한 수手 신개념 *4  (0) 2020.08.29
정한 수手 신개념 *3  (0) 2020.08.29
정한 수手 신개념 *1  (0) 2020.08.28
육 단계 system으로 frame를 구성*  (0) 2020.07.26
머리말  (0) 2008.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