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말

정한 수手 신개념 *3

별빛3 2020. 8. 29. 00:30

11

정한 수신개념 *3

 

1 정한 수신개념은 육 단계 구조 구성하니 발상과 의미가 행위나 집중도를 높여주어 책임감 있게 행사/행동할 수 있었다. 폭행당해 정신신경과 병원에 입원한 일도 있어 정신세계 모습을 구경하고 새로운 패턴을 발견하였다. 패턴을 체계적인 관점으로 조화해 장려하게 된 것도 이와 같은 정체성이 배가되어 왔기 때문이다정한 수 패턴 별로 핵심을 다방면 다각도로 조사/연구/섭렵하면서 기술하였다.

 

2 정한 수라는 철학 용어用語를 중심 테마로 신개념의 기본 기틀과 구절句節을 만들고 지혜와 정보를 다방면 다각도로 분석/분류, 구분/구별해보았다. 고정관념을 타파하는 나침반이 되어 분위기를 즐겁게 만들어주니 주목하게 되었다. 새로운 방법과 방식이 산출産出되는 척도尺度육 단계 구조로 구성/편성하여보았다처음에는 어렵지만 도안을 입안해 의미를 성숙시켜가니 최정상에서 빛나게 되었다.

 

3 정한 수신개념은 신성神性의 힘이 존재하고 작용하기 때문에 새로운 문장도 창안(창조/창시/창출)하게 되었다. 단계 과정 수칙과 법칙을 단계별 수준별로 수립하고 확립하니 예술혼이 불현듯 떠올랐다. 새로운 단어는 짧고 단순하게 만들 수 있어 필요하면 언제 어디서라도 실전實戰이나 실무에 사용하기 쉬워서 각광받는 기회도 있었다. 다방면 다각도로 응용(활용/이용)할 수 있어 자신감 갖게 되었다.

 

4 유명한 예술의 향기를 가까이 살펴보면서 고수들의 진면목을 근접해본 것이 좋은 경험이 되었다. 해외여행이 자유화되었을 때 문화와 문명의 요람으로 간주되는 대형 박물관이나 기념관도 방문하였다. 고대부터 형성되어온 명성 있는 철학자들의 인생관(예술관/우주관)이 안목형성에 많은 영향을 받아 인간의 인품(인격/인덕/인성人性)에 대한 시각과 관점이 광범하게 확장되어가 정관 하고 관찰하여보았다.

 

5 전문분야별로 수백 년 수천 년 동안 존경받으면서 유유히 회자膾炙되어온 위대한 성현님들의 삶에 대한 인생관에 성찰을 담은 실용적인 가르침을 토대로 다방면 다각도로 구상하였다. 생각이 복잡하면 꿰뚫어 볼 수 없으니 조용한 곳에서 명상을 자주 하여야 좋아진다. 각 분야 달인들의 숭고하고 풍요로운 예지의 정서와 정감을 읽어볼 수 있어 지혜를 합리적(과학적/논리적)으로 구성(편성/집성)할 수 있었다.

 

7 정한 수신개념의 지식과 지혜를 장려하다 보니 의미가 광범위하게 확대되어가 건강과 행복과 번영이 다가오는 ubiquitous 시대로 마음이 접목되어가니 가슴이 뭉클해지게 되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인터넷에 있는 성현님들의 말씀과 자료를 바탕 삼아 IT/NT/BT 지식 정보로 수칙을 첨삭하였다. 청소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고 잘할 수 있는 방향을 찾아 목표에 도달하도록 도와주기 위해 기술하였다.

 

8 정한 수신개념은 필수적인 수칙이나 다름없어 지혜로 활용(이용/응용/사용)할 때는 머리글자를 한자로 부각해보면 의미의 진가를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저명한 스승님 만나 지혜를 직접 전수/전달받지 못해도 참모습을 보여주는 위대한 위인들의 수많은 정보와 자료가 다행히 인터넷 사이트에서 읽어볼 수 있어 중요한 가르침을 받았고 독자적으로 탐구해가니 집중해 갈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머리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한 수手 신개념 *4  (0) 2020.08.29
정한 수手 신개념 *2  (0) 2020.08.28
정한 수手 신개념 *1  (0) 2020.08.28
육 단계 system으로 frame를 구성*  (0) 2020.07.26
머리말  (0) 2008.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