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건강 관리하는 최고 비결은 웃음소리

별빛3 2019. 1. 10. 15:00

108-1

건강 관리하는 최고 비결은 웃음소리 / 서인수

 

사람은 평소에 웃음으로 생기/활기/원기를 북돋아 가면 명랑해진다. 어려운 일에 부닥치면 단계별/수준별로 수준에 맞추어 내용을 설명해줘야 납득하고 공감하게 된다. 공감하는 효과로 마음 밭에 활력소가 작용하면 하하하 웃음소리를 편안하게 컨트롤하기 때문에 마음이 편안해지게 된다. 마음이 편안하면 신경세포에 여유가 생겨 하하하 웃게 되고, 웃는 얼굴로 말하면 행복이 오는 효과/성과/결과가 있다.

 

마음은 눈물샘이 여과시켜주지만 기쁨의 웃음소리는 질러보아야 통쾌해지게 된다.

옛날부터 하하하 웃는 효과를 토대로 기쁨을 나눈다는 지혜는 깨우친 바가 있었다. 때문에 건강/행복/평화/번영/승화를 도모해가면 정신세계의 흐름을 통찰하게 된다. 신경계통 실마리가 있어 소통하기 마련이라 불쾌한 기분 잊고 디지털 시스템으로 이뤄지는 인터넷 문화 발전을 도모해가면 놀라운 속도로 웃음소리 번지게 된다.

 

정신세계는 의학적으로 마음의 심리상태에 따라 웃음소리가 왔다 갔다 함을 이미 밝혀진 상태이다. 웃음소리는 주파수 파동성에 영향을 미쳐가기 때문에 잔물결이 되어 시원해진다. 몸체는 바꾸기 힘드니까 시간 있을 때마다 습관적으로 하하하 웃어보면 심신 세포도 통쾌해지기 마련이다. 세포도 강인하게 수련/수양/수행해야 안정이 되듯이 가까이서 함께 웃어주는 친구가 있어 마음 놓고 하하하 게 된다.

 

친구에게 웃으며 하는 말은 씨앗이 되고 생각하는 힘은 현실이 되기 때문에 사랑감사하는 마음으로 웃음소리 표정이 밝고 자유롭다면 적응력이 뛰어나서 웃음 짓기 마련이다. 누구라도 분위기가 좋아져 함께 웃어보면 박장대소(拍掌大笑)하게 된다. 단체모임에서 웃음소리박장대소하면 호탕하게 웃어볼 수 있어 재미가 있어진다. 재미있게 이야기하고 명랑하게 웃는 표정을 갖은 사람 보면 반할 수밖에 없어진다.

 

5가지 아////모음 소리를 밑바탕으로 리듬에 맞춰 아~하하하/~히히히/~후후후/~헤헤헤/~호호호 하는 시간을 자주 만들어 스트레스를 풀어가자. 웃음소리는 환희(歡喜)를 발음할 때처럼 희()~ ()를 길게 발음하면 입꼬리가 귀걸이에 올라가도록 크게 웃으면 이빨도 활짝 웃게 된다. 다정하게 웃는 모습으로 희희낙락하면 통쾌/유쾌/흔쾌/상쾌하기 마련이라 산이나 강변에 연습하면 좋다.

 

평소에 얼굴 표정을 항상 밝게 하고 재미있게 웃으면서 발언하는 사람을 주목하고 있다. 웃는 사람은 언제 어디서나 낙천적이며 긍정적이라 천성적으로 맑고 밝은 표정으로 즐겁게 이야기하기 때문에 분위기명랑하게 만드는 재주가 있었다. 리더가 분위기를 선점하고 장악하는 솜씨는 당연한 이치인 것이라 반하고 있다. 단체모임에도 리더는 항상 신나게 웃으면서 설득력 있게 발언하여 인기를 끈다.

 

웃음 달인들은 처음부터 대면할 때마다 웃으며 말하는 습관이 붙어 있어 표정과 손놀림도 민첩하다. 인생의 최성기 때는 아플 시간이 없을 정도로 바쁘니까 함께 행사/행동해보면 긍정적인 마음으로 웃으면서 하도록 분위기유도해가게 된다. 웃음 달인들은 명랑한 성격이라 자기만의 style이 있어 유쾌해지기 마련이다.

대인관계에 능숙하여 디지털 system을 이끌어가는 힘도 되어주니 발전이 되었다.

 

작은 실천이라도 부담 없이 시작해볼 수 있으니 인터넷 사이트 사랑을 테마로 웃음을 나누면 즐거운 나날이 되어준다. 유쾌한 웃음소리심신건강이 변화하는 시대에 사고/사유/사색/사상하는 방식을 변화시켜 가면 표현도 자유롭게 된다. 슬픔과 고통은 빼버리고 날마다 웃음을 배양하면 행복감을 나눠주게 되니 신경 세포가 활발해지게 된다. 그러면 웃음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강사에 배우게 된다.

 

웃음 효과에 대한 좋은 문장이나 시를 읽고 기술해도 신경 세포에 생기(활기/용기/심기/근기/원기)energy()가 보충되어 심신건강이 도모되니 즐겁게 하하하 웃어보게 된다. 소리 내어 하하하 웃어보면 기분 전환시킬 수 있어 스트레스는 빠지기 마련이다. 웃음소리 마음을 수련/수양/수행하는 데 따라 기력(기세/기백/기량/기운)이 다르지만 정신 건강 관리하는 데 최고 비결은 웃음소리에 담겨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