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성공의 기쁨

별빛3 2020. 11. 22. 06:55

224-15

성공의 기쁨

 

1 정한 수신개념이 추구하는 것은 철학 그 자체이나 단순히 읽기만 하는 것은 함량 미달이라 역사적인 선각자들의 지덕체를 읽어보고 배우는 것이 최우선이다. 여러 가지 활력소를 뽑아내어 지혜를 통찰해가는 것이 중요하다. 생활의 달인들은 몸소 체득한 방법(방식/방안)으로 기술(기예/기공)을 단련하여 묘기를 자랑한다. 묘기로 성공하였으니 행복한 마음이라 매력에 빠져들면 전심전력으로 하는 것이다.

 

2 스타들이 하는 연기演技(연출/연극)는 일류 감독과 배우가 다채롭고 재미있게 만들어 감으로써 명작이나 명곡이 탄생하여 성공하는 것이다. 성공에 대한 마음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대상을 받은 톱스타들의 소감은 들어볼 수 있다. 소감 발표는 용기가 필요하지만 감각/감성의 표현력으로 우열이 판가름 나기 마련이다. 스타는 총기 있는 지혜안/심미안이 있음으로 가족 평화와 가정 안정이 이뤄지는 것이다.

 

3 인간은 아름다운 것을 보거나 만질 수 있고 극치 점을 맛보는 순간이 있으므로 느낌을 표현하게 된다. 천지인과 홍익인간을 자각한 소수 정예는 성공으로 자비와 자선을 말하게 된다. 사회생활하다 보면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불행을 당하니 시간만 있으면 고통스러운 현실에서 벗어나고자 인터넷에 정보를 검색하게 된다. 인기와 재력이 있어도 자연환경은 조화와 변화, 균형과 불균형으로 물결칠 뿐이다.

 

4 개인이 불행한 역경에 처한다면 가족과 함께 의논하고 성공해야 보람찬 것이다. 새롭게 창조해도 적용되는 분야는 선으로 행복한 나눔이라야 어울릴 수 있어 조화가 깃들이게 된다. 국가경제는 지도자의 통치술로 다스려가기 때문에 조직을 구성하는 공무원이 행정을 잘못하면 국민들은 희생이 따를 뿐이다. 자연법칙은 질서 정연하게 이뤄지는 것이라 천지인이 하나로 합심하여 섭리로 돌고 돌아간다.

 

5 오늘날은 권리보다 생명이 중요하니 이념 분쟁이 있다고 양분하지 말고 하나로 합심해야 한다. 하나로 단합된 기술로 명작을 창조하여 성공하면 성토하지 않는다. 인간은 이권다툼으로 성질(성격/성품/성향)이 악화되면 법정 소송을 하게 된다. 분쟁을 일으키지 않도록 서로 협조하고 인정해 가야 평화로운 사회가 만들어진다. 명작에 깃든 예술 보고 배우면 미학을 관찰할 수 있어 신경계는 사랑에 집중한다.

 

6 노벨상 받은 과학자들의 위대함은 전문분야에 연구한 사람들이 인정하는 명작이 있다는 사실이다. 세계평화와 인류 번영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분이라 존경함으로 방방곡곡 인기를 누리는 것이다. 인생은 행동의 연속이라 슬픔에 얼어 든 마음을 녹일 수 있는 것은 열심히 노력한 결과로 열매가 맺는 덕분이다. 열매는 후손들에 씨앗을 만나게 해주는 사랑이 있지만 성공의 기쁨 동행인이 있어야 할 수 있다.

 

'나의 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화/문명 발전의 견인차  (0) 2020.11.22
노벨상도 받는 작가  (0) 2020.11.22
고도난청과 수화  (0) 2020.11.19
인생은 예술혼으로 진흥/발전  (0) 2020.11.17
최상의 행복  (0) 2020.1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