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너 자신을 알라

별빛3 2020. 11. 9. 05:36

146

너 자신을 알라

 

1 인생에 고통스러운 경험과 역경을 극복하면서 우수하게 전문자격을 체득하여온 정기/정신 철학자들은 치밀하게(섬세하게/아름답게) 기술을 하고 강연하고 있었다. 문화/문명이 다양하게 진흥/발전해 가면 책임 있게/재미있게 행사/행동할 수 있어 다방면 다각도로 효과(성과/결과)를 산출/산정해 내게 되니 많은 도움이 되어준다.

 

2 우리네 인생사가 파란만장하지만 고귀한 것은 따로 있다는 것을 자각하고 저명한 고전古典이나 명작(명문/명곡)을 많이 읽고 천지인天地人과 홍익인간을 도모한다. 심기신心氣神(신망애信望愛/지덕체智德體/진선미眞善美)을 삼위일체로 보듬어 가면 새 마음 새 기분으로 출발하고 행동하게 되니 행복하게 발전해갈 수밖에 없어진다.

 

3 인생관(세계관/우주관)을 통찰하게 되면 주류/주축에 대한 맥락을 과학적(논리적 /구조적)으로 분석/분류하고 구분/구별해 구체적으로 읽어보는 안목이 형성되었다. 다양한 정서/정감의 흐름을 면밀하게 살펴보고 자세히 읽어보면 다방면 다각도로 행사/행동하는 잠재능력(실력/기력/재력/심력/정력/담력/위력)이 탁월해지게 된다.

 

4 인생관(세계관/우주관)에 애정과 관심은 집중되면 집중될수록 사고/사유/사색/사상하는 깊이가 깊어져 천지만물과 생태계를 통찰할 수 있게 된다. 잠재능력을 배양/함양시켜주게 되니 단어의 어휘력/판별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정신 차리고 화려하고 멋지게 행사/행동하면 반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5 인생에 행복과 성공으로 삶의 가치를 극대화하면 인간의 몸/마음/사랑/기예/정기/정신/혼의 흐름을 슬기롭게 읽고 인식하면 맥락의 경로를 자세히 판명(판별/판단) 해갈 수 있다. 품격(품질/품위/품성)에 따라 기능의 차이가 있어 용기의 기풍(기질/기품/기운/기세/기백/기량)을 높여주면 신경세포를 강인하게 개선/개량하여 본다.

 

6 모든 것은 마음의 영상에서 의식과 인식과 지식의 생각을 구체화하도록 노력하여 매력을 끌어오면 천리 밖의 물체와 역사를 예상하면서 읽어보는 것이 중요해진다. 소크라테스는 너 자신을 알라명언을 남겼는데 의미 깊게 생각하는 힘은 자력과 같아서 아름다운 것 심오한 것을 생각하면 분명히 삶에 좋은 일이 생기도록 한다.

 

'나의 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감사한 마음으로 행사/행동  (0) 2020.11.11
마음의 중심에 사랑이 자리 잡아 행복  (0) 2020.11.09
인생에서 사랑이 가장 큰 기쁨  (0) 2020.11.08
사랑의 출발점  (0) 2020.11.08
활력소  (0) 2020.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