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상상력으로 인식 수준을 함양

별빛3 2020. 5. 16. 22:13

452 상상력으로 인식 수준을 함양

 

1 정한 수신 개념은 철학의 기술이자 예술 혼이라 할 수 있어 응용하게 되었다. 방법과 형태를 갖추고 익숙하게 행사하면 결정적인 도움이 되고 있어 실제적으로 재미있게 응용해 볼 수 있었다. 인문과학/자연과학으로 기틀을 다지고 인식 수준을 높여 가면 대자연과 만물을 통찰하는 안목도 다방면 다각도로 넓혀주게 되었다.

 

2 광대한 우주에도 애정과 관심이 깃들어져 우주관으로 인생에 대한 인식/의식 전환을 하게 되었다. 우주에는 이미 밝혀진 자연법칙/물리법칙/관성법칙/인과법칙 에 따라 질서 정연하게 운행되는 흐름이 있어 순조로운 법칙으로 있음 이해하였다. 유기체에도 고유한 자기장을 형성해 힘이 미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었다.

 

3 자연법칙과 인과 법칙 안에서 정기/정신 energy를 유지하고 유전遺傳 받으면서 인간성/친밀성이 자유롭게 움직여가고 있었다. 인간관계로 기운氣運/기세氣勢/기백氣魄이 이어지고 있음을 살펴볼 수 있었다. 마음을 다방면 다각도로 수련(수양/수행)하면 한결 편안해져 건강과 행복과 번영을 우선적으로 강구하는 것이었다.

 

4 위기일수록 더 큰 걱정거리가 생기기 마련이니까 생각의 함정에 빠지지 않도록 여유 있는 마음으로 통찰해야 했다. 가정이나 국가에 위기가 부닥치는 상황일수록 인격(인성/인품/인덕)이 드러나는 법이라 각성하면서 살아야 했다. 학문(과학/철학 /의학/수학/공학)에 대한 최신 정보를 다방면/다각도로 배워 많은 도움이 되었다.

 

5 맑고 밝은 mindsense로 사고思考(사유/사색/사상)를 할 수 있어 정기/정신 energy는 수용되고 밀착되는 밀도에 따라서 다양한 영역으로 모멘트가 분포되고 있었다. 정서와 정감에 대한 사고방식은 정연하고/선명하고/ 총명하고/순수하고/신선하고/편안하고/신기하게 할 수 있어 자신감으로 마음이 뿌듯해지고 있었다.

 

6 예술의 행위도 일정한 법칙 안에서 마음이 움직이면서 미쳐가니 영향력 받는 데 따라 일사불란一絲不亂하게 성숙/성장함을 살펴보게 되었다. 정기/정신 energy밀도를 느끼면서 핵심을 발견하고 읽는 가운데 건강하게 사고/사유/사색/사상하는 감각이 되면 두뇌 잠재능력을 통한 상상력으로 인식 수준함양시키는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