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빛으로 발전하는 공통점

별빛3 2020. 5. 16. 19:26

451 빛으로 발전하는 공통점

 

1 천문학은 아직 병아리 걸음이지만 수치의 정교함으로 광대한 우주를 통찰해본다. 광대한 우주를 과학적(논리적/체계적)으로 규명하면서 자연 계통의 이치(원리原理/진리眞理/섭리攝理)에 대한 지혜를 알기 쉽도록 연구하게 되었다. 과학자는 다방면 다각도로 연구하고 실험하면서 방안(방도/방편/방책/방침)을 마련해가게 되었다.

 

2 과학자(수학자/공학자/철학자/의학자)가 위대한 것은 끊임없이 연구하고 핵심을 발견함으로 지혜가 방방곡곡에 스며들어 일류의 건강과 행복과 평화를 도모해준다. 인류 역사를 바꿔온 것은 위대한 과학자들이라 심연 속에 숨겨있는 온갖 리듬과 패턴은 주기율로 변화를 보이게 되니 놀라운 첨단과학의 세계가 펼쳐지는 것이다.

 

3 위대한 과학자들은 천성적인 발상으로 전기電氣를 광전자光電子로 분류해 왔다. 빛은 파장이라는 특성이 있어 파장의 성질을 이해하면 인위적으로 광자 컴퓨터를 만들게 되었다. 광자 컴퓨터는 빛의 속도이기 때문에 저장이라는 개념이 없고, 공간에 순식간 전이되면서 존재가 파악되는 형태라 마음 씀씀이와 같은 것이었다.

 

4 입자 파장으로 광자 방출 컴퓨터 단층 촬영할 수 있어 보이지 않는 세계(idea)에 대한 확신을 좀 더 가시적으로 구체화하게 되었다. 빛의 광자가 지구를 7바퀴 반 속도로 컴퓨터에 적용한다면 인간이 느끼는 1초라는 순간에 지구 상 어디라도 갈 수 있는 것이다. 은 입자 파장으로 번져가며 굴절하는 현상을 입증하게 되었다.

 

5 파울리의 배타 원리에 의하면 의 유형 중에 음의 energy가 가득 차고 남으면 그 마지막 전자는 양의 energy를 가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렇게 음의 energy에 남아있지 못하고 양의 energy 쪽으로 떨어지는 전자들이 우리가 보는 전자들이다. 이런 전자들이 하나가 아니고 이미 수많이 모여 있어 탁월한 발전을 이룩하였다.

 

6 양의 energy가 우주의 원자와 분자를 만들고 생명체를 만드는 것이라 볼 수 있어 빛으로 발생하고 있다는 것이다. 정기/정신 energy도 고강도로 함양되면 최정상에 빛으로 발전하는 공통점이 있으므로 공감되는 구절이 있어 집중적으로 연구해볼 필요성이 있는 것이다. 심신건강과 심리를 좌지우지할 수 있는 기력이기 때문이다.

 

7 에디슨은 빛과 소리와 영상을 선물한 위대한 과학자였다. 위대한 사고/사유/사색/사상이 어둠의 세계를 밝게 바꾸어놓게 되었다. 사후에 여러 시계가 일정한 시간에 멈추도록 입증한 것처럼 전기 energy에 대한 불빛 잘 아는 인물은 없었다.

 

미국의 정치가이자 과학자였던 벤자민 프랭클린은 우레도 전기라는 것을 실험으로 증명하고 피뢰침을 발명하여 피해를 막았다. 양극과 음극으로 전기가 발생한다는 것을 알고 실험에 성공하면서 국제적인 명성을 얻어 건물마다 피뢰침을 설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