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정성껏 숙달시켜 가면

별빛3 2019. 1. 6. 21:24

105

정성껏 숙달시켜 가면  

 

정한 수신개념에 들어선 이상, 이념과 이성(理性)의 전지적 참견으로 진선미/지인용/정기신(精氣神)에 대한 철학을 연구해보게 된다. 전념하는 분야마다 좋은 결과가 있기 마련이라 애정과 관심이 있는 분야에 정성을 다해 숙달시켜 간다. 전공하는 분야는 의식/인식/지식 하는 구조가 형성되어 천지 기운이 열리게 된다.

 

의식/인식/지식 하는 구조를 과감히 강화해 재미있게 추진할 수 있어야 집중적으로 약진할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 난관과 역경을 극복하게 된다. 건강과 행복, 품격과 품질, 평화와 승화에 대한 유익한 정보는 몰라볼 정도로 빨리 익숙해진다. 미래에 발전하는 동량으로 생김새를 예측하고 행사/행동하면 전심전력으로 몰두하게 된다.

 

전심전력으로 행사/행동하면 별천지와 신천지를 개척하게 되니 전지적으로 사고/사유/사색/사상하게 된다. 논리 체계를 논술/논평/논증하면서 의식/인식/지식 하는 수준을 고양시켜 가면 생각하고 판명하는 실력(기력/정력/심력)이 배가되어 간다. 논리 정연하게 진흥 발전시켜 가면 모바일 인터넷 시대를 이끌어가는 계기가 된다.

 

인터넷 시대 철학은 역경을 개척해 가는 자극제가 되니 감개가 무량하다. 별천지신천지를 개척하고 설계/창조해 가는 촉매제로 축적이 되고 척도가 되니 감사하다. 미래에도 행복과 번영을 촉진해 갈 수 있는 분위기로 한껏 고조시켜 갈 수 있어 평소에 하고 싶은 말을 설득력 있게 하면서 꿈꾸던 자기의 을 실천해가게 된다.

 

작은 일 하나에도 전심전력으로 전념해 정성을 기울이는 달인에게는 기법과 기술에 달통하게 된다. 달통하면 박수를 받게 되어 재미있게/권위 있게/정감 있게/정성 있게 행사/행동하게 된다. 듣기 좋은 목소리로 품격/품위/품성에 자격과 자질이 높아지면 새로운 mindsense잠재역량을 계발해 가자는 자세가 되어준다.

 

잠재역량을 계발해 스스로 의식/인식/지식 하는 양을 고양시키고 지적 지수를 높여 가면 반짝반짝하는 아이디어로 총기(슬기/생기/활기/정기/근기)가 생기는 것이다. 의식구조 사고(思考)/사유/사색/사상을 광범위하게 할 수 있으면 강화되어간다. 최정상으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삼아 가면 뚜렷한 패턴으로 본보기가 되어준다.

 

본보기를 정감 있게 분석/분류/구분해 보면 문화와 문명, 발전과 번영을 촉진한다. 지혜가 녹아 있어 정보를 정성껏 숙달시켜 가면 설득력 있는 문장으로 짓게 된다. 스마트 폰/노트북/태블릿 PC를 사용하여 문자 주고받아 주목받게 되니 천지인홍익인간에 대한 정담으로 법정을 논평하면 희로애락이 솔솔 나오기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