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마음씨를 깨달아 참됨을 선호함

별빛3 2019. 1. 5. 23:29

102-6

마음씨를 깨달아 참됨을 선호함

 

인간은 정기 정신 energy 집합체라 할 수 있다. 정신은 정성(精誠)열정, 사랑의지(意志), 애정(愛情)관심(觀心), 조화(調和)번영(繁榮) 등 좋은 단어와 밀접한 관계로 교감하면서 세부 면에 면밀히 깃들어지면 마음이 광대해지게 된다.

 

광대한 마음으로 자유롭게 사/사유/사색/사상결과를 총체적으로 실천/실행/실습해 가면 수많은 정보를 섭렵하게 된다. 마음이 사소한 감정에 치우치지 않으면 최신 정보로 인류 번영/세계평화/문명 발전을 촉진하는 계실마리가 되어준다.

 

맑고 밝은 마음으로 실마리를 포착하면 환영받게 되니 건강과 행복과 평화에 대한 의미가 뜻깊어진다. 활기찬 마음으로 자유롭게 의식/인식/지식 하는 사고방식이 배양되면 자유자재로 소통해 사고/사유/사색/사상에 일차적인 변화가 오게 된다.

 

다양한 정서와 정감에 대한 좋은 시구절을 낭송하면 기분 좋은 날로 하루를 보낼 수 있어 상쾌(명쾌/흔쾌/유쾌/통쾌)마음이 든다. 사람의 마음에 일어나는 감각을 적극적능동적으로 함양하면 활력소를 토대로 마음씨발견할 수 있다.

 

정신세계에 활기찬 마음씨는 험난한 역경 속에 마음이 타들어가도 방황하는 영혼을 인도하고 지복 시켜주는 덕분이다. 어디에 가도 희망찬 마음씨를 갖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면서 수련/수양/수행해 가면 의식 수준지고지순해지니 성공도 하게 된다.

 

인생 사랑성공도 이성적이고 논리적인 감각이 마음씨에 생생히 살아 있는 한 감상적이고 독선적인 생각은 회피할 수 있게 된다. 마음이 불필요하게 신경 쓰이면 성질(성품/성격/성향)을 죽일 때도 있어 누릴 수 있는 혜택은 보다 광범위해진다.

 

우수한 점만 자세히 기억/기술/기록하게 되니 정기 정신 energy에 대한 사실관계가 색상별로 여지없이 밝혀지면 마음씨가 강화되기 시작한다. 다양한 이성(理性)과 감성(感性)에 대한 성격 활력소로 발전하는 것을 집중적으로 연구해 보게 된다.

 

성격이 발전하면 마음씨는 자기 스스로 참되게 다스려가기 마련이다. 의식하는 수준이 변화하기 시작하면 질병을 막아보자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심신건강을 위해서 끊임없이 수련/수양/수행하면 마음씨를 깨달아 참됨을 선호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