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우주 energy와 하나로 융화

별빛3 2019. 12. 23. 10:09

257-1 우주 energy와 하나로 융화

 

1 고요한 mindsense 덕분에 생각하는 힘이 맑고 밝아지면 심신건강에 건전한 정기/정신 energy가 깃들어진다. 천지인 공간에 내재한 청명한 공기와 호흡을 마음껏 받아들이게 된다. 순리대로 기운氣運을 모아 간다는 마음으로 기의 맥락을 감지하고 순조롭게 심호흡하다 보면 원활하게 소통하는 사이클을 만나게 된다. 단전丹田호흡의 실상으로 운동하면 몸이 가볍게 되는 경우도 있게 되었다.

 

2 단전호흡으로 자정능력을 배양해가면 의식 수준의 차원을 한 단계 더 높여 주게 된다. 두뇌가 특별한 소리를 느끼는 것은 불가사의不可思議한 현상이지만 인체에 기의 존재가 정기/정신 energy power가 실재함을 확실히 보여주게 되었다. 심신건강에 대한 중요한 자료를 자세히 연구하면 정기/정신 energy에 대한 파동을 이해할 수 있어 기분이 몰라보게 상쾌(명쾌/흔쾌/통쾌) 해지는 시간을 갖게 된다.

 

3 정기/정신 energy는 평소에 피땀 흘리는 고강도 수련(수양/수행)만이 육체적/정신적 고통에서 해방되어 건강 성취의 기쁨을 맛보게 된다. 심신건강은 피땀과 눈물로 이뤄가기 때문에 극대화하는데 최선을 다함으로써 비로소 공감하는 것이다. 사회생활 속에 역경이 닥쳐도 신경세포는 고강도로 강화되도록 훈련을 거듭해야 한다. 신경세포가 강화되면 몸체는 자연적으로 살아남도록 적응해가기 마련이다.

 

4 따라서 충분한 휴식과 여유 있는 마음가짐으로 우주만물을 통찰하는 시간을 갖고 정기/정신 energy를 맑게 다스려간다는 것은 심신건강을 위해 필수적인 과정이다. 맑은 mindsense를 갖고 최우선적으로 마음을 수련(수양/수행)해 가면서 맑고 청정한 물을 자주 마시면서 날마다 신선한 공기를 마음껏 호흡해 것이 중요하다.

호흡은 가슴으로 하지 말고 배꼽으로 하여야 신선한 공기를 최대한 빨아들인다.

 

5 신선한 공기는 심호흡을 통해서 깨끗한 산소만 몸의 세포 구석구석에 정기/정신 energy로 사용하도록 원소를 제공한다. 고요한 mindsense정기/정신 energy를 자유자재로 받아들이면 맑고 밝은 마음으로 촉진시켜가는 원동력이 되어준다. 계통 체계를 통한 흡수력으로 컨트롤하면 비로소 깨끗하게 정화淨化(정음淨音/정업淨業) 하게 되어 조용하게 정관靜觀(정양靜養/정사靜思)하면서 목표를 달성해가게 된다.

 

6 목표를 완수하면 그동안 피땀 흘리며 노력한 결과물에 감사한 마음이 들게 된다. 특이한 향기와 물질이 발생되는 것은 없어서는 안 될 축복으로 기쁨을 선사하는 것이라 본다. 이는 절정으로 치닫는 과정의 일부분이라 그냥 감사하게 받아들이면 된다. 정기/정신 energy우주 energy와 하나로 융화하면 계통 체계가 긴밀한 관계로 유지되어 심신이 건강하거나 특별한 인연을 만나보는 경우도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