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목표를 달성하면 얼굴빛이 환해진다

별빛3 2019. 12. 20. 04:58

252-12 목표를 달성하면 얼굴빛이 환해진다.

 

정한 수신개념은 피라미드 모양을 모델로 극대화(고도화/첨단화)해서 최성기를 맞이한다면 지대한 영향력을 미치게 된다. 단계별/수준별로 적용(응용/활용)해볼 수 있어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주목해야 된다. 사회에서 고도난청인들 삶을 돕고 있는 많은 기업체들은 신제품 생산을 통해서 회사 재정난도 해결하는 것이다. 전자를 공략하는 과정에 새로운 아이디어로 생긴 노하우는 발전에 원동력이 된다.

 

일반인은 넘쳐흐르는 입담과 재치 있는 유머를 수시로 배우는 매력이 있으므로 언제 어디서라도 손색없이 이야기를 한다. 수필이나 여행담을 읽어보면 보고들은 내용이 많으므로 일필휘지 하는 것이다. 고도난청 대화하는 분위기에 참석해보면 내용을 알아들을 수가 없어 말참례를 할 수가 없다. 말에는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분명한 차이가 나고 있어 자유롭게 대화할 수 없으니 절망감에 빠져버리는 것이다.

 

고도난청의사소통 방식이 눈으로 보고 느낌을 추상적으로 유추해서 듣는 것이 대부분이라 내용을 파악하지도 못한다. 토막토막 나기 때문에 자유롭게 웃을 수도 없어 유구무언으로 지낼 수밖에 없어진다. 인지발달 방식은 듣고 보고 쓰고 배우는 정보가 부족하다 보니 두뇌 감각이 조금씩 지체되기 마련이다. 나이가 들면 차차로 노화되니 말하는 방식이 어눌해질 수밖에 없어 기억도 대체로 저장이 잘 안 된다.

 

고도난청은 한번 약정한 것은 반드시 믿고 따르는 성미라 피해가 속출하였다. 말을 쉽게 믿고 따르는 경우가 많아 사기꾼 속임수에 피해를 당하였다. 속임수에 걸리면 왕따를 당하고 서운한 일이 생겨 가끔 참담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사업이 힘들 때 친구에 배신당하면 광대한 마음으로 세상을 정관 하면서 인내해야 액운을 물리칠 수 있다. 밝은 표정으로 희망차게 살아가면서 서광의 빛을 맞이하여야 행복해진다.

 

고도난청서광의 빛을 맞이하기 위해 불철주야로 노력하게 되는데 일반인과 실무 경쟁에서 살아남으려면 정신을 바짝 차리고 행사/행동하지 않으면 낙오되고 만다. 경쟁무대에 낙오되지 않기 위해서 피눈물 나는 훈련과 복습을 되풀이하여야 신들린 달인처럼 시험에 합격하여 본다. 합격하지 못하면 삶에 죽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합격하는 길이 멀고 험난하지만 어떻게 행하면 좋아질지 밤낮으로 고민하여 본다.

 

고도난청은 합격하면 신경세포가 밝아져서 신명이 나니 얼굴빛도 환해진다. 어려운 시험에 합격하고 진짜로 좋은 소리를 할 수 있는 분이 조언해주어도 고정관념으로 무시한다면 제정신이 아닌 것이라 3년 이상 허송세월 하게 된다. 시간은 흘러가고 되돌아오지 않는 것이라 미래를 생각하면 오늘 하루도 감사한 마음으로 살아간다.

명사들의 말씀을 되새겨 들어봄으로써 시간을 단축시키고 목표달성하는 것이다.

 

목표 없이 살아간다는 것은 나침반 없이 항해하는 것과 같다.J. Rusk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