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성공의 비결

별빛3 2011. 3. 1. 20:40

223-3

성공의 비결

 

1 나는 건축공학에서 지혜를 보아 큰 보람과 성과를 이끌어낸다. 건축문화/문명에 낙제하는 바보가 되기 싫으면 기초를 튼튼히 다져 놓아야 한다. 합격하기 위해서는 어떤 문제도 혼자 못하니 도와줄 선배가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인내심이 중요하다보통사람이라 똑똑하지 않지만 바보는 아니니까 알뜰하게 성공하는 방법을 배운다.

 

2 지식에는 유통기한이 없으나 생명에는 유통기한의 시효가 있기 마련이다. 나뿐 사람 잘못 만나 넘어가면 십 년 이상을 우울증에 고생하여 발전이 정체되고 만다. 내 관심사는 전공한 건축공학뿐만 아니라 학문(수학/과학/철학/의학/역학力學)에 관심이 많아 미래발전을 위해서는 정기/정신 energy를 열심히 연구하는 것이다.

 

3 컴퓨터 기계 기능에 차츰차츰 익숙해지면 정기/정신 energy가 소통하기 마련이라 물질과 입자가 하나로 융화되어야 아름다운 꿈을 이룰 수 있다. 네트워크 체계를 자세히 살펴보면 질량이 작용함을 자각하고 행사/행동하게 된다. 을 생각하면 영혼은 살아있는 혼이라야 신성이 있다고 보고 예의 주시하면서 발전하는 것이다.

 

4 마음 터놓고 이야기하고 싶은 친구가 있으면 정기/정신 energy로 가득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케케묵은 이야기는 사절해도 개척정신으로 역사의 진실을 밝혀보면 진심으로 하고 싶은 일, 하고 싶은 말이 있다. 부모님이 사랑으로 만든 자손이니까 순간을 포착하는 실력이 있어야 삼 단계를 훌쩍 뛰어넘고 소원을 성취하게 된다.

 

5 부모님을 사랑한다면 먼저 행동으로 보여줘야 하고 알아듣지 못하는 강의라도 진심으로 참석하고 연구해 가면 된다. 셰익스피어는 사랑을 하면 눈이 멀어진다고 했다. 맞는 말이지만 아마추어는 빨리 작별하도록 해야 전공분야에 매진해갈 수 있다. 디지털 시대에 첨단 기술(기능/기예/기법)을 터득하면 의문점 풀리게 된다.

 

6 손끝 하나를 보고 마디마디마다 열 이상을 깨우쳐가는 사람은 성공의 비결이 되어준다. 악질분자의 속임수에 재산피해를 입으면 희망을 날려 보냄으로 시간이 낭비되는 것이다. 보통 하기 어려운 일도 해내는 사람은 지혜와 재능이 뛰어나고 용감하여서 귀빈 대접을 받음으로써 다정다감한 가족으로 행복할 수 있는 것이다.

 

글 : 서인수 건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