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한 수手 신개념 시스템 도안

[스크랩] 정한 수 신개념 6단계 시스템도

별빛3 2014. 4. 23. 18:15

<!-BY_DAUM->

신개념 육 단계 시스템도

                                                            서 인수 건축사                         

                 

육 단계 : 한 수(소수정예로 빛을 내는 단계)

오 단계 : 한 수(장인정신으로 달성하는 단계)

사 단계 : 한 수(靜觀하고 성과를 다지는 단계)

삼 단계 : 한 수(다방면으로 정밀하게 하는 단계)

이 단계 : 한 수(정리된 기준으로 응용하는 단계)

일 단계 : 한 수(기초기본을 올바로 갖추는 단계)

 

정한 수신개념은 육 단계 과정이지만 알기 쉽게 상중하로 압축시켜서 개념별 정서와 정감에 대한 감각과 지각이 단계별수준별로 숙달한다. 원숙해지는 과정을 피라미드 구조로 시스템을 나타내 보면 질적인 수준으로 진흥발전하는 데 따라 성과가 높아지게 된다. 단계별수준별 마인드와 센스가 최정상에 도달한 고수는 숙성이 되어 소수 정예로 빛을 내기 마련이라는 사실을 명료하게 알아볼 수 있다.

 

정한 수 신개념에 의한 마인드와 센스가 다방면다각도로 다양하게 발전한다. 밀도와 질량이 심층적으로 형성되어 가면 영역마다 무게와 중심이 잡히고 안정된 구조를 형성할 수 있다.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이뤄가는 데 시스템별로 기초기본 토대를 확실히 구축하면 정상으로 빛난다는 사실을 일목요연하게 살펴볼 수 있는 도형이다.

 

정한 수 신개념은 신성 神性의 힘이 작용하고 존재한다는 믿음을 갖고 시스템을 육 단계로 압축시켜 구분구별하고 행사/행동하는 행위의 특성(특징특색)을 수준별로 기술(기안기도)해보면 성향(성능성질성품성격)을 면밀히 알아볼 수 있다. 아름답게 설계창조하고 안전하게 시공해 편리하게 살아가는데도 촉매가 되어주고 효율성(합리성타당성)을 높일 수 있는 획기적인 수 의 신개념이다.

 

건축사라는 시각과 관점에서 정한 수신개념을 살펴보면 상 단계는 면허를 취득한 전문가 수준이고 중 단계는 아직 면허를 취득하지 못하고 실력이 축적된 수준을 말한다. 하 단계는 정상에 도달하기 위해 설계업무를 수련 중인 수준이라 보면 개념을 쉽게 파악하게 된다. 상 단계 전문가 수준이라도 초일류로 최정상을 달리는 최고의 고수는 소수정예뿐임을 분명히 알 수 있어 이 이론이 명쾌하게 입증되고 있고, 의미가 제한적이지 않아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정한 수手 신개념 시스템 도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안 3. 육단계 네트워크 구조  (0) 2019.02.11
정한수 개념별 도안(2)  (0) 2013.10.14
정한 수 신개념  (0) 2008.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