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한 수手 신개념 시스템 도안

정한 수 신개념

별빛3 2008. 7. 16. 19:25
* 정한 수 신개념 * (2005.09.01 14:52:01) 사진점수 : +2

  
정한 수 신 개념을 창안해
다양한 감각의 눈길을 펼쳐가니
핵심이 읽히는 세계가 아름답습니다.

님이 온 누리에 물들여주신
과학정신이 마음속에 살아있어
빛나는 문명앞에 모두가 감동합니다.

'정한 수'의 다양한 명언들은
하나의 줄기가 되어 깊은 바다에
당도하니 님의 무한함에 경배합니다.

진/선/미의 조화로 충만하니
사이버공간에도 기쁨이 발견되고
명랑한 전당으로 명성이 되어갑니다.

'정한 수' 기틀을 창조/창시하는
샘을 주셔 센스가 길러지는 셈이라
님은 이성적인 사랑으로 인도합니다.

신 개념으로 문화가 발전하도록
용기/슬기/정기를 불어 넣어주시니
일류정신 발휘하는 보람이 있습니다. 
  
 - 서 인수(별빛) -   지음.


ps : 
'정한 수'란 필자가 6년동안 인터넷에 있는 다방면의 유익한 글을 읽고 연찬해 건축공학적  시각과 관점으로 창조/창시한 수(手)의 신개념인 철학용어로 ''6단계 48정''으로 철학이 정립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정서와 정감의 마인드와 센스로 수련/수양/수행해 가면 well-being 열풍이 불어 건강/행복/성공 등을 과학적/체계적/구조적으로 이뤄낸다는 것으로 타당성/합리성/탁월성 등이 있습니다. 6단계 기본과정에 대한 의미는 개념도가 압축되어 게제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이해가 수월할 것입니다.

강력추천(+2) 추천(+1) 보통(0) 별로(-1)
진짜이뿌니(2005.09.07 01:04:04)  
ㅎㅎ
salight(2005.12.29 20:59:06)  
설계/창조한 '정한 수' 신개념을 토대로 詩한 수를 해 보았는데 정서와 정감이 다가오면 재미가 있어 흔쾌/호쾌/통쾌/유쾌/상쾌해 지겠지요. ^*^

'정한 수' 개념별 시스템도 (2005.09.01 14:34:01) 사진점수 : 0
                               그림1. '정한 수' 개념별 시스템도

육 단계 : 晶한 수(소수정예로 빛을 내는 단계)
오 단계 : 精悍 수(장인정신으로 달성하는 단계)
사 단계 : 靜한 수(靜振하고 성과를 다지는 단계)
삼 단계 : 精한 수(다방면으로 정교하게되는 단계)
이 단계 : 定한 수(정리된 기준으로 응용하는 단계)
일 단계 : 正한 수(기초/기본을 올바로 갖추는 단계)


'정한 수' 신개념은 개념별 정서와 정감에 대한 감각과 지각이 단계별/수준별로 숙달해 원숙해지는 과정을 피라미드구조로 시스템을 나타내보면 질적인 수준으로 진흥/발전해 가는데 따라 성과가 높아지고, 마인드와 센스가 최정상에 도달한 절정고수는 소수 정예로 빛이 나게 마련이라는 사실을 명료하게 알아볼 수 있다.

'정한 수' 신개념에 의한 마인드와 센스가 다방면/다각도로 다양하게 발전해 밀도와 질량이 심층적으로 형성되어 가면 영역마다 무게와 중심이 잡혀지고 안정된 구조를 형성할 수 있어 건강하고 쾌적한 삶을 이뤄가는데는 시스템별로 기초토대를 확실히 구축해 가면 정상적으로 빛이 난다는 사실을 일목요연하게 살펴볼 ㅅ 있다.

'정한 수' 이론은 아름답게 설계/창조하고 안전하게 시공해 편리하게 살아가는데 촉매가 되어주고 효율성/합리성/타당성 등을 높일 수 있는 획기적인 수(手)의 신개념이라 신성(神性)의 힘이 작용하고 존재한다는 믿음을 갖고 시스템을 6단계로 압축시켜 구분/구별하고 운용하는 행위의 특성/특징/특색 등을 수준별로 기술/기안/기도해 보게되면 성향/성능/성질/성품/성격 등을 면밀히 알아볼 수 있게된다.

건축사라는 시각과 관점에서 '정한 수' 이론을 살펴보면 상 단계는 건축사 면허를 취득한 전문가 수준이고 중 단계는 아직 면허를 취득하지 못하고 실력이 축적된 수준을 말한다. 하 단계는 정상에 도달하기 위해 설계업무를 수련중인 수준이라 보면 개념을 쉽게 파악하게된다. 상 단계 전문가 수준이라도 초일류로 최정상을 달리는 최고의 절정고수는 소수정예뿐임을 분명히 알 수 있어 이 이론이 명쾌하게 입증되고 있고, 의미가 제한적이지 않아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