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논리정연하게 정리/정돈

별빛3 2020. 12. 27. 22:51

570 

논리정연하게 정리/정돈

 

1 정한 수신개념은 단계별/수준별로 정리/정돈하고 집대성하여보니 정 자를 안고 있는 단어 속에 의미가 다양하게 복합적으로 분포되고 있었다. 수칙과 법칙도 체계적/논리적으로 분석/분류해 구체적으로 구분/구별하면서 읽어갈 수 있었다. 육 단계 계통 체계의 흐름과 구조를 치밀하게 살펴보고 구성하는 토대가 형성되었다.

 

2 육 단계 계통 체계로 감수성 있는 단어를 집대성시켜가다 보니 활력소를 충분히 드러낼 수 있었고, 의식 수준이 차원 높은 감각으로 함양되어가 새로운 기류와 기풍에 맞게 수칙을 구체적으로 수립하게 되었다. 복잡한 것은 미분하고 간단한 것은 핵심요소를 적분하여가니 개념 발생의 근원을 살펴보고 기술해볼 수 있었다.

 

3 신개념 이론 좀 더 총체적으로 정립하기 위해서 백과사전을 참고삼아 컴퓨터에 유용한 자료로 저장해둔 정보를 다방면/다각도로 읽어보고 핵심요소 살펴보았다. 정 자의 흐름을 집중적으로 검색하고 탐구하니까 영역별로 계통 체계를 집약하여 집대성할 수 있는 소중한 자료가 되어 핵심요소는 명실상부名實相符하게 되었다.

 

4 핵심요소를 토대로 삼아 육 단계구성하여보니 정기/정신 energy가 발생하는 요인을 다방면/다각도로 기술해볼 수 있었다. 단계별/수준별로 기술/예술 하는 방법(방식/방도/방책/방편)을 체계적(과학적/논리적/합리적/종합적/구조적/총체적)으로 확립하여보았다. 핵심만으로 면밀하게 이론을 태동시키는 근간이 형성되었다.

 

5 핵심 요소별로 의미에 대한 기술이 이루어지는 결과를 바탕으로 공통성/동질성 있는 성질(성능/성격)을 뽑아 구분/구별해보니 단위별/수준별로 신개념의 유형을 미분하고 적분해 볼 수 있는 정소가 형성되었다. 정소를 연동시켜가다 보니 핵심의 참모습이 심층적으로 압축되어 주축이 화석처럼 일목요연하게 나타나게 되었다.

 

6 주축 논리정연하게 정리/정돈하면서 행위의 본질/본성이 표면적으로 나타나는 이유를 체계적(과학적/논리적/합리적/종합적/구조적/탄력적)으로 분석하고 집약/ 집성하다 보니 빛나는 성과를 이루는 경위와 경과를 내면적으로 유추할 수 있었다. 빛으로 반영되자 재미있게 표현/표시하는 사례마다 집중적으로 주시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