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목표를 설정하고 해결책을 마련

별빛3 2020. 12. 27. 02:03

569

목표를 설정하고 해결책을 마련

 

1 정한 수신개념은 한글 정 자한자漢字 정 자의미 다방면 다각도로 부여하고 다양하게 병용되는 의미를 유심히 읽고 살펴보면 한글의 탁월함에 경탄을 금할 수 없다. 의미에 대한 깊이와 내용을 철학적으로 비교하고 견주어보아도 결코 손색이 없다. 지혜가 얼마나 광범하게 적용되고 구별하는지 맥락을 알 수 있었다.

 

2 신개념지혜를 광범위하게 통찰하면서 직관하게 되니 정교한 고찰을 하고 좋은 단어(자연/우주/인생/문명/건강/진화/성공/행복/정기/정신/심성/심기)로 근원과 근본을 성찰하는 실마리로 삼아갈 수 있어 계통 체계를 확립하게 되었다. 별도로 행위(행동/행사)가 이뤄지는 의미도 일관되게 기술해 갈 수 있어 재미가 있었다.

 

3 계통 체계에 대한 시각과 관점에 따라 구분/구별되는 경향을 한자漢字의미를 압축해 다양하게 집약/집성 시켜 보았다. 하나의 용어가 맥락으로 작용하여 주류와 주축이 일목요연하게 운집이 되어 구성했다. 특성(성능/성질/성격/성품)이 다방면 다각도로 파생되면서 일원화(다양화/체계화/구체화}되는 경향을 살펴볼 수 있었다.

 

4 일원화되는 계통 체계를 한자리에 모아놓고 중점적으로 분석/분류하면서 흐름의 동태를 파악해 보니 핵심 내용 요소를 단계별/수준별로 구분/구별하게 되었다. 소별로 작용하는 의미를 간단하게 정리/정돈하고 기술해 볼 수 있는 재미가 있어 핵심 내용을 다양하게 분석/분류해보는 입자로 포자 구성되었다. (도안 2. 참조)

 

5 포자를 구성하고 핵심을 분석/분류하면서 용어를 취사선택하면 내용을 선정(선별/선택)해 읽고 판명하여 본다. 전반적인 흐름에 대한 주축/주류가 공학적인 시각과 관점으로 구조가 포착되어 나름대로 철학을 일단락 짓게 되었다. 중요한 부분의 핵심을 기술하고자 안정된 기틀로 중심 테마를 잡아 내용을 집대성해볼 수 있었다.

 

6 핵심만 객관적/심층적으로 살펴보고 읽어보면 집대성할 수 있어 융성기가 되자 마침내 정상으로 아름답게 정화/승화되어 빛나게 되는 이유를 알게 되었다. 다방면 다각도로 사고/사유/사색/사상하면서 자료를 집약해보니 논리를 최종적으로 정리/정돈할 수 있었다. 목표를 설정하고 해결책을 마련하여 맥락을 살펴볼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