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정기精氣/정신精神 energy

별빛3 2020. 12. 26. 08:03

78-1

정기精氣/정신精神 energy / 서인수

 

정기/정신 energy는 삶의 가치에서 큰 비중을 차지한다. 건강과 행복과 평화에 대한 열정을 키워갈 수 있어 좋았다. 천지인과 홍익인간에 대한 호기심 잊지 않고 문화/문명이 번창해가면 진흥/발전하기 마련이다. 절망적인 생각은 절대 금물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활력소(발전소/진료소)를 구축하면 원동력이 된다.

 

정기/정신 energy가 작용함을 발견하면 영향력이 미묘하게 미쳐 주목해보게 된다. 천지간에 가득 찬 크고 넓은 정기/정신 energy를 자연스럽게 받음으로써 무엇에도 구애받지 않는 떳떳하고 유연한 기운이 형성되는 것이다. 악질을 잘못 만나 별안간 어려운 환경에 처해도 자신 있게 행사/행동하면 꿋꿋하게 살아갈 수 있는 것이다.

 

정기/정신 energy의 진가는 고전 속에서뿐만 아니라 웃음소리에도 묘미를 발견할 수 있다. 인간은 생사의 진정한 의미를 발견하면 참다운 기술技術(기예技藝/기공 技工)정기/정신 energy를 장려하면서 살아가게 된다. 일상생활 속에 활짝 웃는 마음가짐으로 살아가면 우주 만물과 희로애락도 끊임없이 연구하여 갈 수 있었다.

 

정기/정신 energy를 감사한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활용/응용하게 되면 대인관계도 좋아지기 마련이다. 대자연과 우주 만물을 낳는 자연환경과 인정人情도 곰곰이 생각해 보게 된다. 그러면 사랑으로 영감을 곳곳에 심어 넣어줄 수 있어 별안간 역경이 엄습하여도 참다운 사랑과 열정으로 험난한 길을 개척해가기 마련이다.

 

정기/정신 energy는 미세한 입자지만 눈에 보이지 않게 작용하고 있음이 과학계에 이미 입증되었다. 지상에는 정신적(화학적/물리적)으로 소통하는 기운이 있음으로 음양으로 //을 깊이 연구해보게 된다. 우주 만물을 움직이는 천문학과 어떤 상관관계/인과관계가 있는지 강대국들은 끊임없이 동양의 철학을 탐색하고 있다.

 

정기/정신 energy는 환경과 밀도와 질량에 따라 전기처럼 왔다 갔다 하지만 기백 (기세/기력/기운)을 잃었을 때는 원상회복을 시켜가는 것이 중요하다. 고전에 있는 명작(명화/명시/명곡/명문/명창)에 대한 참고자료를 많이 읽어 보고 듣고 하면 새로운 예술이 탄생하기도 한다. 예술을 깊이 연구해보면 예술혼을 만날 수 있다.

 

정기/정신 energy가 작용하는 파동을 감지하면 예술혼과 영혼을 느껴보게 된다. 살아 있는 영혼이라야 명상에 도움이 되니 빛나는 수호신을 만날 수 있다는 상상을 하게 되면 꿈자리도 좋아지는 것이다. 돌아가신 부모형제라도 꿈속에서 만나지 못하면 만날 수 있을 때까지 끊임없이 명상하면 손쉽게 소원을 이룰 수 있다.

 

정기/정신 energy는 활력소와 발전소를 발견해 문화/문명을 발전시키고 진화하자는 마음이 생기게 된다. 마음을 정화해 안정이 되면 명상하는 것이 급선무라 이치를 구성원들과 함께 공동으로 연구하면서 단계별/수준별로 계통 체계를 연구하여보면 육 단계로 발전시키는 과정을 기술/기록하여 생활 사이클에 요소를 발견하게 된다.

 

정기/정신 energy를 잘 관리하면 건강과 행복과 평화를 자유롭게 도모하게 된다. 열정이 있으면 수평선과 지평선을 수시로 사고思考/사유/사색/사상을 하여 편안한 마음이 들고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하여 도약하게 된다. 천지인과 홍익인간을 패턴으로 이화세계와 인과관계를 밝혀보는 희망이 있어 열심히 궁구하게 되었다.

 

정기/정신 energy평소에 끊임없이 수련(수양/수행)했으니 신경세포가 예상보다 강인해져 스트레스와 대상포진도 치료하여 물리치게 되어 심신 건강이 회복되었다. 60대에 잘 걸리는 대상포진은 내과 의사에 진찰받아보면 주사와 약으로 치료한다. 대상포진은 평생 한 번만 생기는 병이라 치유하게 되면 다시는 재발하지 않는다.

 

정기/정신 energy도 스마트 폰에 무선으로 의사소통하는 시대이다. 오늘날 디지털 시스템이 인터넷으로 놀라운 속도로 발전하는 것도 지혜안이 축적되어 기계화되는 덕분이다. 현재는 와이파이가 고속으로 연결해가지만, 빛으로 움직이는 라이파이가 개발되면 장소에 구애 없이 어느 곳이라도 연결해가는 시대가 오면 더욱 좋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