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맥락의 극대화로 상승하는 현상

별빛3 2020. 12. 17. 11:02

300-1

맥락의 극대화로 상승하는 현상

 

1 오 단계 과정은 상단계로 진입하는 중요한 과정이라 마음에 심금 울릴 수 있도록 특별한 기법으로 큰 획을 그어 만들었다. 의미를 이해하면 용기勇氣(용감/용단/용맹/용명/용진)있게 행사/행동하게 된다. 심신과 체력을 필수로 수련(수양/수행) 하여 가면 발 셋 귀 둘 달린 정도입해 구성한 기운을 포착할 수 있게 된다.

 

2 이라는 용어는 삶의 끝자락에서 담아 올린 진솔한 언어 향기라 울림이 크다. 내부에 열정熱情과 투지鬪志가 막히면 안 되므로 여러모로 power가 발생할 수 있도록 운기(심기心氣/근기根氣/정기精氣/생기生氣/총기聰氣)에 끊임없는 자극을 주게 되면 정기/정신 energy가 공명하는 사이클을 만나보는 경우가 있는 것이다.

 

3 오 단계 과정은 숱한 난관을 극복하고 각고의 고통을 감내한 사람만이 도달할 수 있는 과정이다. 한 번이라도 스포츠 경기로 용기 있게 우승한 경험을 하면 희망찬 사고思考(사유/사색/사상)를 하면서 승승장구해가게 된다. 기백(기량/기력/기상/기질/기세)에 동력이 생기면 정기/정신 energy를 떠올려 보는 테스트를 하게 된다.

 

4 정기/정신 energy를 자유롭게 조절/조정해가면 총기聰氣/총명聰明이 깃들어 용기 있게 행사/행동한다는 개념으로 수의 효율성이 한층 더 배가되어 간다. 행동에 power가 없어 지겨워지면 제대로 성공해 갈 수 없기 때문에 아마도 차세대 스포츠 선수들에 필요한 활력이 용기勇氣와 패기, 기세氣勢와 기백, 투지鬪志와 투혼이다.

 

5 실력 있고 유능한 챔피언 아래 강렬한 action으로 용기(심기/활기)를 끊임없이 수련(수양/수행)해 가면 좋아진다. 심신 건강을 튼튼히 유지 관리하고 우승하는 방법(방안/방도/방책)을 깨우치면 행사/행동에 대한 자신감에 power가 돋보인다.

정기/정신 energy활력소를 마음껏 배양해서 성공하는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6 이 과정은 씀씀이가 중요한 비타민이라 심신 운동으로 활력소를 불어넣는 덕분에 용기를 배양시켜준다. 심신 운동하면 행동 패턴에 변화가 일어나는 것이라 법적인 고생도 해보아야 정기/정신 energy를 감지하게 된다. 어떻게 보충/보강해 건강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고, 우승하는지 되새겨 보도록 하는 기회가 많아 재미가 있다.

 

7 체력훈련으로 자신감을 나타내는 것은 생각이 아니라 몸소 행사/행동이니 용기가 부족한 분에게 무엇이 필요한지 깨달았으리라 본다. 불행한 일이 닥쳐도 개척하고 혁신하고자 정신을 바짝 차리고 행사/행동해야 한다. 날마다 용기를 함양시키면 심신에 정기/정신 energy를 만날 수 있어 맥락의 극대화로 상승하는 현상이 있다.

 

'나의 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기精氣/정신精神 energy  (0) 2020.12.26
정한 수手 계통 체계를 정립하게 된 경위  (0) 2020.12.25
오 단계 정鼎한 수手  (0) 2020.12.17
정수기  (0) 2020.12.08
스트레스 극복  (0) 2020.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