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오 단계 정鼎한 수手

별빛3 2020. 12. 17. 10:32

300

오 단계 한 수

1 오 단계는 수를 행사하는데 중요한 분수령이라 진취적/적극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용기勇氣 있게 행사/행동하여야 한다. 태권도/검도劍道/유도柔道/레슬링 같은 운동을 하면 새롭게 태어난다는 의미로 기세/기백을 배양할 수 있게 된다. 신체적/ 정신적 능력이 탁월한 사람만이 행사/행동할 수 있다. 고공에 낙하 훈련이나 철창 속에서 피 터지는 경기라도 할 수 있어야 지구력과 용기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2 이 과정은 용기를 인식하고 영감을 제공하는 원동력이 되기 때문이다. 전설의 명승부전을 펼쳐주는 영광된 장면을 살펴보면 활동하는 데 도움이 되어 상단계 진입하여 정착한다. 본격적으로 성공(성숙/성장)할 수 있는 진통이라 할 수 있다상위권으로 진출하면 강도 높은 운동을 하여야 기운(기력/기세氣勢/기백氣魄/ 기질氣質/기상氣像)이 최고봉으로 오르게 되니 승리하면 기분 좋은 나날이 된다.

 

3 용기 있는 mindsense로 나날이 진흥 발전해가면 성공원동력이 되어준다. 본격적인 성공은 이제부터 시작이라 포기하는 것보다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용기 있게 행동하는 것이 낫다. 단계별 system에 맞춰서 용기를 여러모로 강화해가면 의식구조를 개선하게 되어 승승장구하게 된다. 마음(인내심/극기심/자긍심)은 의식/인식하는 구조에 용기를 함양해 감으로써 분수령으로 발전이 촉진되어 간다.

 

4 상위권이라는 것을 고려해 보면 인고와 인내忍耐의 세월일지라도 의지와 용기/ 지식과 지혜를 갖추고 행사/행동하면 구조체로 발생하는 것은 사실이다. 강력하기 때문에 기운(기세/기백/기질氣質/기색氣色/기상氣像)은 표면으로 드러나지 않아도 몸소 실천해 행사/행동하면 좋아진다. 활기찬 용기와 기운이 일어나면 희망이 있어 잠재능력(실력/기력/활력/담력/정력/재력)을 몸소 시험해보는 용광로가 되어준다.

 

5 잘해가려는 노력의 목적으로 인식/의식/지식을 하게 되면 새로운 구조에 지평을 확대하고 효과를 꾀하는 수로 자리매김하게 된다. 정기/정신 energy용기 있게 활용할 수 있는 과정이라 기반을 넓히고 강화하면 의미를 질적으로 부여하게 된다정기/정신 energypower의 지평을 넓히고 실질적인 실리 관계로 기백(용기勇氣/ 근기根氣/심기心氣/총기聰氣/생기生氣/원기元氣)을 심어 가면 좋아지기 마련이다.

 

'나의 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한 수手 계통 체계를 정립하게 된 경위  (0) 2020.12.25
맥락의 극대화로 상승하는 현상  (0) 2020.12.17
정수기  (0) 2020.12.08
스트레스 극복  (0) 2020.12.08
자연경관과 목조건축물  (0) 2020.1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