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철학

발성연습으로 말문이 열리기 시작

별빛3 2020. 9. 27. 20:30

252-24

발성연습으로 말문이 열리기 시작

 

1 고도난청은 삼분 speech 훈련으로 발성연습을 하면 정보를 능숙하게 숙달하고 이야기하는 방법을 배워 새로운 미래를 열어 간다. 사람은 유창하게 말하기 위해 날마다 발성연습으로 좋은 단어를 선택해간다. 자기가 한 말에 책임을 지면 명랑한 분위기를 만들게 된다. 말솜씨는 키워갈 수 있어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하게 된다.

 

2 삼분 speech로 훈련하면 말솜씨가 늘어 다방면 다각도로 답변(논변/웅변)할 수 있다. 사소한 데는 신경을 끄고 전문적인 전공과목을 연구하면서 전심전력으로 발성 연습하면 핵심적인 요소를 합성시켜보는 경향이 있게 된다. 합성으로 변화가 오기 시작하면 실언/실수하는 것을 예방하게 되고 자신 있게 말문을 열게 된다.

 

3 소심한 사람이라도 대중 앞에 발성연습으로 삼분 speech를 해보면 막힌 언변에 변화가 오기 시작하여 활기(생기/용기/슬기/심기)를 얻어가게 된다. 활기를 얻는 효과/성과가 입증되면 잡소리는 정화하게 되고 바른말을 하게 된다. 발성연습을 되풀이하면 설득력 있게 설명(해명/규명)할 수 있어 유쾌한 기분이 들게 된다.

 

4 발성 연습하고 삼분 speech로 발표하는 능력(실력/기력/재력/정력)을 체계적으로 함양해가면 더욱더 효과적으로 줄거리를 전수/전달해 갈 수 있다. 새로운 정서와 정감에 대한 mindsense를 융통성(다양성/친밀성) 있게 실천(실습/실험)하여 보면 성격(성향/성품/성질)이 몰라보게 개선改善되는 기쁨으로 자각을 하게 된다.

 

5 색다르게 말하고 싶은 계획이 있다면 평소에 발표하는 간담회에서 다른 내용으로 자세히 논변(논증/논설)하면서 실천하면 원하는 되로 표현을 하게 된다. 지덕체에 대한 주제와 주류를 삼분 speech로 설득력 있게 발성 연습하면 언어 계통 체계에 중요성이 부각되는 부분은 다방면 다각도로 수용해 갈 수 있어 재미가 있어진다.

 

6 발성연습이 숙달해 막힘이 없으면 말한 내용을 분석/분류하고 구분/구별하여볼 수 있다. 여유가 생기면 자꾸 하게 되니 자신 있게 발언할 수 있어 말문이 열리기 시작한다. 고대부터 저명하게 회자되는 위인을 칭송하는 말을 자주 하면 가정과 가족에 행운이 오고 조화가 이뤄져 행복한 웃음꽃이 핀다는 것은 당연한 이치이다.